이런 질문글을 하나 봤다
네임드 스킬을 카운트 하고 그에 따른 공생기를 불러주기 위한 용도 아마도 공장이신듯?
이거는 만들어 두면 고단 쐐기에서도 쓸모가 있어 보인다
예를 들면 노쿠드 공격대 3넴에서 강풍화살 대처에 대해 생각하고 시작할텐데
강풍화살 순번에 맞게 대방, 구출, 개인생존기 분산, 무적 얼장 등 대체로 4번이나 5번까지 생각 할 거다
내가 알기로 강풍화살 쿨타임이 55초 정도니까
이를 토대로 짤 수 있을 듯
암튼 위크오라를 만들어보자
글쓰신 분이 스킬 카운트 템플릿을 찾아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수정을 해보려고 했지만 잘 안된다고 한다
템플릿을 살펴보면 aura_env 변수를 사용해
aura_env.count = 0을 설정하고
활성조건에 보스의 스펠ID를 입력하고
그것이 참일 경우 count의 수를 +1씩 하게 되는 위크오라다
스킬을 사용할때 마다 aura_env에 저장된 count 숫자를 1씩 더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각 count 넘버링에 공생기 텍스트를 출력하게 하면 될듯 하지만
질문자는 여기에 count가 5마다 다시 첫번째 공생기로 출력되기를 원한다고 한다
이 위크오라는 단순한 스킬 카운팅 기능만 있기때문에 수정을 조금 해야 한다
사실 쉽게 구현하려면 5에서 다시 1로 안 가더라도
무한으로 카운팅이 되기 때문에 6에 1공생기를 써서 조건을 더 늘리면 되지만
그건 좀 간지가 안나기 때문에 순환반복을 넣어보자
allstates 테이블을 활용해서 카운트를 넘버를 저장한 후에
해당 카운트에 도달 시 테이블을 초기화하는 기능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aura_env.count = aura_env.count + 1 allstates[""] = { value=1, total=1, progressType = "static", changed = true, show = true, stacks=aura_env.count%5 } return true |
이런 식으로
하나씩 살펴보면
allstates[""] 는 테이블 이라고 불리고 현재 상태값을 저장하는 데 쓰임
value와 total 은 현재 진행 상태나 특정 값과 최대치를 나타내는데
체력 혹은 자원이라고 가정하면 value가 50이고 total이 100이라면 진행률이 50이라는 뜻
여기서는 스킬 카운트를 할거라 value와 total 둘다 1,1로 설정
progressType은 진행형식에 관한건데 텍스트로 스킬카운팅만 할거기 때문에 정적으로 설정
changed는 상태값이 변할경우 업데이트를 하는 속성이고
show는 현재 상태값을 UI에 출력하는 속성
stacks는 value의 현재 값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는데
stacks=aura_env.count%5
여기서 %는 나머지 값을 반환 해주는 연산자
이걸 설명해보자면
aura_env.count = 0일 때, stacks = 0 % 5 = 0
aura_env.count = 1일 때, stacks = 1 % 5 = 1
aura_env.count = 2일 때, stacks = 2 % 5 = 2
aura_env.count = 3일 때, stacks = 3 % 5 = 3
aura_env.count = 4일 때, stacks = 4 % 5 = 4
aura_env.count = 5일 때, stacks = 5 % 5 = 0
aura_env.count = 6일 때, stacks = 6 % 5 = 1
aura_env.count 숫자가 오를 때 마다 이런 식으로 반환 시켜줌
1을 5로 나누지 못하니까 그대로 1인 식인거임
이걸 활성조건에 넣어서 완성 시키면
이벤트는 CLEU:SPELL_CAST_SUCCESS를 사용해서 스펠이 시전에 성공한 경우로 활성조건을 띄우고
사용자정의 활성조건에
이런식으로 자신이 지정한 스펠ID가 시전이 성공했을 경우
카운팅을 하고 5의 배수마다 스택을 0으로 돌리는 활성조건을 넣음
그 후에 조건 탭에서 중첩(스택카운트) 수에 맞는 공생기 텍스트를 적으면
출력이 됨
불러오기에서 자신이 원하는 네임드 교전ID를 입력하면 끝
굳이 공생기가 아니더라도 응용해서 사용이 가능함
스킬카운팅 템플릿 문자열
!WA:2!1zv3VTrXw86gD1v1QsemvTPfKyLrykQjrnjn5HRuEWF2AWnFS2jPxsl2ZU7yVdz3zwnZSX1fXlgeG6diK5ccbcjUgESpagqQiXt8appkI)cYJnPVK)c4m76K0KMmkk7zNZV9mNV(DgNOuk)uoPC(054SqPhHI5lUsTkLxOOvBulw5c9wUA7nAT8DMzHTqHsxgFXajHrfjdUMdre4H6udFFz9MmUpswpOUK4JR70HI8j21LUCSWL550zlHlYH1()UyZMcS8voZae1gm2smcvALV4c1kAgyC6gm(TebJAhkKmFnIvcCqsSjEtmvoDi37SCKDKNnNPqI4Y565WQhdVrFq0hleOwyxR49csHc5O6y6MtAZcPsJ5nUUvtcLiCtMdEiZOsPEj1On6k5KwTWCX7MHpu8VYj7eGZfcO2ouGRJ8AJ6iK8qCJTfHwrUu1WMnj3Fq98zRwRE1AznRfd1sW4w3M5GBOoF)8mQdjYPvx2sh6yExra2ZRSJi5bMAjogmLz1LkwPIjKyXIKD12sF(ncsDOzVfg5fz6(oyl48RbEj)wfRSuPvQ0dIXyVpzg1L(yvg1BOgtLk(eebxkFLIR8FIoIHU8k5ZxSA1bXzR66aEaKxL4WO8Uk19tSDZqAuk)QipViDIXnIS34gYdfRpUHGfYTX3CLYf2xEbimIub)5GfYyDAPNvtCUOWqHd0G81vS3mPbSI(3etyS7p8h78OhBSZx8Z78))UOnjn3)7nMFEJ07(TF(t)YVENh()m29H)4t)SVVCH0gsxmncRE9C9dhBJRzm1Hy3pGxpD67bqF)d0OxBI8cXZp14hztjtI8o(MbCwlGIi0vkWmP1gLyN(OGSDr0wyhqVUf7O6a2v7twHezVHy(JgdV(ShG5doqIJLHCAKjI2dtDIZSGWEXL)vrCcYYdlcUCCKgB9HhCYpijS2VtXL4Gn1Kwh1LvVQ6Qjha063lQtzt80iANGxefjxlUDu3W(OZe8YNi5pwqnvqMtF2GhUfYUt9MEmg3TBBg3znokO7Adf2ggBX81P11ios3CzHxb(HabrnubD7Yz6KoJMixtgvgmAjo5bglhICa1iJA14BcKFq)56destClnD9kxun2wWRwqAOfm5K6y5IjTCLF05TISh2nNhd58v90StkWe4nSG6pqiUOPFONKK002djexuDZK7PXGPrvimN44MtqEawRjh0aBRfg8mQp7an(hWOyykHlFOWz7HOe)Oazo1lu6pXibUQKJPTKU)B1y5OaSTC0HmGiIoZfyBy(JORgQUbuTCoFeHwsTe8bQLvMQQQAWZlC8D2tcvHqowNE1LVGlKVs2BVuTfZvjB(3oBHcLRvE1IwXmDlIFaJl7BFWSU3jJPTl2EJsQl9VsZcsp)8MrmMuxV7MdB0SIBW4XT(IRKrD3bp5x(TD)WV7jp(NmMQlWBGaq2zWZ0wKrT(HwuD3utPUN6Dv1p23oTcPSoo0PprOZCsqN5eHEdn05uRphavDVCAwP6UjSG7t3a7045GpRg(WReVt8vIJW7elKWYNW5qRm)9acfPzNCvkwQwFEuJNUmLtN9h0KdtdHcm0JospiJrD0vcta8cfSGCDtsRK7r0DmuK3QXDWFPzBnf4JoFWRD60Pao2MOrpcFyzoy88myuocUudU1wg6pHjMYAtNOaleo5SG32EIc4a9GmSJPnZJXFRrGvq6t)y8zo118VgwcSpqpmNAYRp5m9Lm7H0TXs8jS0eNGr1JR7(iJD)9FD3V5xF6dFCxnnTkWqw3e5f4IgzV4FlrjDgrNGSQM3SyXf6jWEnJ(bgQZnDiXzWsnVr2zx9M(LZEl(9hMShexeYh5ZjsKyK(WvTyN1IZtdi0yVg8NKkREhubtjSMDYPUXKxp1M)9D(Np |
'WOW > - WeakAuras 구 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죽음 알림 위크오라 (5) | 2024.06.18 |
---|---|
마력 주입 위크오라 (0) | 2024.06.05 |
무한 증강룬 클릭형 위크오라 - 용군단 4시즌 (0) | 2024.06.02 |
쐐기 점수 위크오라 - 용군단 4시즌 (0) | 2024.06.02 |
던전 텔레포트 위크오라 - 용군단 4시즌 (0) | 2024.06.02 |